2025년 가을 목사의 근황과 목회 구상 안녕하세요? 지난 몇 달 동안 저는 김기현 성우의 성경 낭독을 다 듣고 운율을 맞추어 모두가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신약 전체와 창세기, 출애굽기,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낭독이 끝났고 이제 예레미야와 애가를 하고 끝을 내려고 합니다. 성경의 반을 낭독하였는데 여러 사정상 더는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아마 올해말까지는 모든 작업이 완성되고 유튜브에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에는 미디어 선교의 일환으로 이 모든 성경 낭독 MP3 파일들을 USB에 담아서 최근 설교 음성과 함께 무료로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저는 <레위기를 통해 본 하나님의 예언의 달력> 책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희생 헌물, 일곱 명절, 달력 등 하나님의 인류 통치 계획을 담은 레위기 23장을 강해하는 글을 적고 있습니다. 1. 유월절, 2. 무교절, 3. 초실절, 4. 오순절, 5. 나팔절, 6 속죄일, 7. 장막절 올해 안에는 인쇄해서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는 저술(성경 맥잡기, 성경 강해 등 요약해서 책들로 냄)과 설교에만 몰두해서 책과 설교/강해 영상으로 자료를 축적해서 배포하려고 합니다. 결국 남는 것은 자료밖에 없고 가능한 한 모두 무료로 제공하려 합니다. 그래야 미래의 설교자들/성도들이 마음 놓고 하나님의 말씀을 스스로 보고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저와 우리 교회는 이 일에 집중하는 것이 사명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또한 내년에는 지금까지의 설교/강해를 설교문(혹은 요약문)과 함께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쉽게 찾아서 볼 수 있는 설교 전용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합니다. 맥아더 목사님의 그레이스투유(gty.org)를 보니 성경책의 장정별로, 주제별로 모든 설교를 찾아서 보고 음성이나 영상으로 듣게 만들었는데 이렇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이런 설교 중심 웹사이트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그레이스투유(gty.org)를 보시고 구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Bible.org도 비슷합니다.
또한 AI가 발전하므로 성경의 많은 이야기들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선교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영상 제작 작업이 필요합니다. 혹은 미국 등에서 잘 제작된 영상을 구매하여 음성만 입혀서 올려도 됩니다. 여하튼 어떤 식으로든 성경의 중요한 이야기들을 모든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만들어 올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면서 저는 상당히 마음이 기쁩니다. 이런 일을 우리가 감당하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은혜요 복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두서없이 몇 자 적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화평이 가정과 직장에 충만히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샬롬 패스터
이 복음으로 인해 내가 악을 행하는 자처럼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당하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느니라(딤후2:9). |